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유튜브 숨은 기능 7가지 확인

by 채율성 2022. 4. 12.

웬만한 TV보다 재미있는 유튜브를 안 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재미있고 인기 있는 유튜브에 숨은 기능 7가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우리가 매일 보는 유튜브 숨은 기능 7가지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숨은 기능 7가지

1. 남은 시간 확인하기
2. 광고없애기 및 자동 고화질 설정하기
3. 구글 계정 로그인 안하고 성인 인증하기
4. 스킵 시간 설정
5. 작은 화면보기(PIP 기능)
6. 무한 반복 재생
7. 특정 키워드 제외하고 원하는 영상만 보기

 

1. 남은 시간 확인하기

유튜브를 보다보면 총시간에서 내가 얼마큼 봤는지 표시가 되어서 남은 시간 확인하려면 머릿속으로 잠깐 동안 계산해야 하는데요. 이제는 유튜브 숨은 기능으로 간단하게 남은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경과 시간 클릭 전후

재생 바 위의 경과시간과 영상의 총시간이 표시되는 부분에서 왼쪽의 경과시간을 클릭하면 아래쪽 사진처럼 남은 시간이 마이너스로 표시됩니다.

 

2. 광고없애기 및 자동 고화질 설정하기

유튜브 숨은 기능으로 광고 없애기 및 자동 고화질 설정은 크롬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Magic action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실행시키게 되면 Hide Ads(광고없애기), Enable Auto HD(자동 고화질 설정) 항목을 체크하시면 되고 체크를 하고 나면 유튜브 시청시 광고도 없고 고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Magic action 다운받으러 가기

3. 구글 계정 로그인 안하고 성인 인증하기

유튜브 영상 중에는 콘텐츠에 따라 구글 계정으로 성인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PC 기준으로 간단하게 구글 계정 로그인 안 하고 성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주소창의 영상 주소 앞에 'nsfw'라고 치면 성인 인증 없이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 스킵 시간 설정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화면을 빠르게 두번 터치하면 영상을 10초 앞/뒤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스킵 시간을 조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의 설정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2) 앞뒤로 건너뛰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원하는 스킵 시간을 설정합니다.

만약 컴퓨터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신다면 화면을 일시 정지한 다음 키보드 방향키로 초 단위 스킵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5. 작은 화면보기(PIP 기능)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인터넷 검색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라면 유튜브 어플을 잠시 끈 뒤 인터넷 검색 후 다시 영상을 시청하는데요. 스마트폰과 컴퓨터 각각 그럴 필요 없습니다.

1) 스마트폰

-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홈키를 누릅니다.

- 홈키 좌측의 세개의 세로줄을 누릅니다.

- 유튜브 어플을 누르고 팝업 화면으로 보기를 누릅니다.

-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영상 가운데 상단을 누르고 화살표 확장 모양을 선택합니다.

2) 컴퓨터

- 재생 중인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둡니다.

- 오른쪽 마우스를 빠르게 더블 클릭합니다.

- PIP 모드를 선택합니다.

- 원래 상태로 돌아가고 싶으시면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탭으로 돌아가기'를 누릅니다.

 

6. 무한 반복 재생

유튜브 숨은 기능 6번째인 무한 반복 재생 기능은 주로 유튜브로 음악을 재생해서 들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컴퓨터로 영상을 보는 경우 음악이 재생되는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연속 재생'을 선택해두시면 영상을 끄지 않는 한 무한으로 반복 재생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볼때에는 영상 오른쪽 상단의 톱니 버튼을 누른 다음 '동영상 연속 재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dd

7. 특정 키워드 제외하고 원하는 영상만 보기

유튜브 숨은 기능 마지막 7번째인 특정 키워드 제외하고 원하는 영상만 보는 방법입니다.

1) 특정 키워드 제외하고 검색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특정 키워드를 제외하기 위해서는 제외할 단어 앞에 하이픈(-)을 쓰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뉴스를 검색하는데 sbs 뉴스는 제외하고 검색하고 싶다면 '-sbs 뉴스'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2) 특정 키워드만 검색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특정 키워드만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하고 싶은 단어 앞에 #을 쓰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뉴스를 검색하는데 sbs 뉴스만 검색하고 싶다면 '#sbs 뉴스'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