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

넷플릭스 첫 오리지널 한국 영화 '모럴센스' 관전 포인트

by 채율성 2022. 2. 7.

모럴센스 포스터
모럴센스 포스터

올해 출시 예정된 넷플릭스 한국 영화 중 처음으로 개봉하는 모럴센스. 모럴센스의 뜻은 원래는 '도덕관념', '도의심'이라고 하는데 영화의 주된 내용과는 상반된 단어를 주제로 쓴 게 신선합니다. 사실 로멘스 장르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어 굳이 봐야 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청소년 관람불가라는 등급을 보고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미 21년도에 네이버 웹툰에서 공개된 작품으로 과연 영화에서는 어떻게 풀어낼지가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모럴센스 영화를 보기 전 관전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01.27 - 2022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출시 예정작 소개(영화 및 예능)

 

2022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출시 예정작 소개(영화 및 예능)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2022년 넷플릭스 출시 예정작 중 영화 및 예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영화는 총 6편, 예능은 1편 출시가 확정되었고 그 시기는 모럴센스 1편 이외에는 아직까지 미정이

goldcow0525.tistory.com

 

 

 

 

1. 영화 정보

- 장르 : 로맨스코미디, SM

- 감독 : 박현진

- 제작사 : 씨앗필름

- 개봉일 : 2월 11일 금요일

- 출연진 : 서현, 이준영 등

- 상영시간 : 117분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줄거리 : 직장에서 대리인 '지후'와 신입사원인 '지우'사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지후'의 남다른 취향을 알게 된 '지우'가 색다른 파트너로 지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 관전 포인트

1) 아이돌 그룹 막내들의 배우로서의 변신

서현과 이준영은 각각 소녀시대와 유키스의 막내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서현은 드라마 <사생활>, <시간>, <징크스의 연인> 등을 출연하여 조연급의 역할을 수행했는데요, 이번 <모럴센스>가 서현의 첫 영화이자 주연으로의 데뷔가 됩니다. 이준영 또한 2017년 <부암동 복수자들>이라는 드라마의 첫 데뷔를 시작으로 <편의점 샛별이>, <굿캐스팅>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였는데 작년에 핫했던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3회의 '정현민' 역을 아주 인상 깊게 연기를 했습니다. 이준영 또한 이번 <모럴센스>가 독립영화였던 <슬픔보다 아픈>이라는 영화를 제외하면 첫 주연인 셈이 됩니다.

드라마에서 종횡무진했던 두 배우들이 영화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2) 주연 못지않은 조연들의 활약

사실 이 영화의 조연으로 출연하는 배우들도 주연급의 인지도가 있는 배우들입니다.

먼저, 영화 <내부자들>과 드라마 <도깨비> 등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이엘'은 이번 영화에서 지우의 단골 애견 펍 사장 역을 맡게 됩니다. 특히 개성과 카리스마 넘치는 이엘의 표정연기가 기대가 됩니다.

다음으로 영화 <남산의 부장들>과 드라마 <악의 꽃> 등에서 큰 활약을 한 배우 '서현우'는 이번 영화에서 지우와 지후가 속한 홍보팀의 황 팀장 역할을 맡게 되는데 실제 존재할 법한 꼰대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이전 작품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을 연기하는 그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까요?

마지막으로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SKY 캐슬> 등에서 우리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보라'는 이번 영화에서 지후의 전 여자 친구 역을 맡게 됩니다. 특히 김보라 배우는 예전에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이준영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는데 4년 만에 다시 만나서 어떠한 조합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3) 로맨스 코미디 전문 감독 박현진 감독의 귀환

<6년째 연애중>, <좋아해줘> 등을 연출한 박현진 감독이 2017년 이후 4년 만에 다시 복귀하였습니다. 특히 2008년 개봉했던 <6년째 연애중>은 당시 김하늘과 윤계상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는데 사실 뻔할 수 있는 영화의 줄거리를 112분 동안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현실에 존재할만한 소재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박현진 감독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소재를 어떻게 연출했을까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첫 한국 오리지널 영화인 <모럴센스>의 관전 포인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극장을 가기엔 부담스럽고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뭔가 달달한 영화가 보고 싶어 지는데 딱 그 시기에 맞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2월 11일 개봉하는 <모럴센스>의 흥행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