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기업 회계 프로그램 4군데 장단점 비교(경리나라, 더존 스마트A, 얼마예요, 이카운트)

by 채율성 2022. 3. 9.

요즘 수많은 회계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각각의 회계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다 써보고 선택을 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주요 회계 프로그램 4군데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경리나라

경리 소프트웨어로 분류되는 회계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세무사무소에게 기장 대행을 맡기는 기업에게 적합하며 프로그램을 운용하기에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비는 별도로 없으며 월 사용료는 54,000원입니다. 하지만 재고나 물류, 제조, 생산 등의 기능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더존 스마트A

회계 전문 소프트웨어로 분류되며 매출 100~200억 원 이상 기업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재무회계 경력이 5년 이상되는 직원이 있어야 하며 자동회계처리 가능, 회계처리 및 세무신고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운용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며 비용이 비싸고 중소기업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입비는 150만 원의 구매비와 유저당 40만 원의 추가 비용이 필요합니다. 1년에 50만 원의 사용료가 있습니다.

 

얼마예요

ERP 프로그램으로 분류되는 회계 프로그램으로 세무사무소에게 기장 대행을 맡기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세무사와 연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프로그램 운용이 다소 어려우며 인터넷 연결이 없으면 사용이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입비는 유저당 10만 원이고 월 사용료는 39,000원으로 저렴하며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 한해 1회 교육을 해줍니다.

 

이카운트

얼마예요와 마찬가지로 ERP 프로그램이며 세무사무소에게 기장 대행을 맡기는 기업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지만 프로그램이 다소 어려우며 경리나 회계 등 특정 기능에는 전문성이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월 사용료는 40,000원이며 가입비는 유저당 20만 원입니다.

 

4군데 회계 프로그램의 비교표

회계 프로그램 비교표
회계 프로그램 비교 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