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가성비와 실용성 둘다 좋은 친한 단계별 출산선물 추천

by 채율성 2022. 3. 23.

매번 선물을 할때마다 고민이 많습니다. 생일선물이나 결혼선물, 승진선물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선택하기 어려운 출산선물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 또한 작년에 아기를 낳고 주위에서 축하한다는 인사와 함께 출산선물을 받아보았는데요. 출산선물을 준비해야 한다면 고려해야 하는 항목들과 가성비와 실용성 둘다 챙길 수 있는 선물 4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출산선물 준비시 고려사항

1. 실용성

출산 후 육아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실용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육아를 하면서 진짜 이 제품이 아니면 대체할 것이 없다 싶은 것을 선물해야 합니다.

2. 사용빈도

육아를 하다보면 하루가 정말 길지만 짧다는 것을 느낍니다. 아기에게서 한눈을 팔수가 없는데요. 그렇게 힘든 상황에서 사용을 자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사용기간

아기들의 성장속도는 정말 빠릅니다. 따라서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받는 사람들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친한 단계별 출산선물

1. 지인 단계 : 튤립 사운드북

튤립 사운드북
튤립 사운드북 10종

보통 친한 사이는 아니지만 생일날 스타벅스 기프티콘 정도 주고받는 사이 정도로 그냥 넘어가기엔 애매한 관계일 때에는 튤립 사운드북만한 선물이 없습니다. 튤립 사운드북은 튤립처럼 생긴 장난감에서 빛과 동요가 나오는데 우는 아이 달래기에 최고의 장난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사용기간 역시 돌 이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차를 타고 외출을 갈때 공갈젖꼭지와 함께 없어서는 안될 귀중한 친구입니다.

1) 구매방법

튤립 사운드북은 번거롭게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할 필요도 없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으로 바로 선물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2) 가격

책과 노래가 나오는 사운드 튤립까지 포함해서 13,000원 내외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한번 구매하면 고장도 잘 안나고 사용기간도 길기 때문에 그야말로 가성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주요 특징

튤립 사운드북은 이미 국민 육아템으로 소문이 나있어서 혹시 선물이 겹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하실수 있지만 그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무려 10종의 사운드북이 있기 때문에 겹치지 않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2. 친구 단계 : 브라운 체온계 IRT-6520

브라운 체온계 IRT-6520
브라운 체온계 IRT-6520

평소에도 연락을 주고받으며 안부를 서로 알고 있는 사이에 주기에는 브라운 체온계가 적합할 듯 합니다. 아기 때는 체온이 중요하기 때문에 체온계가 필수인데요. 정기 검사와 예방 접종 주사를 맞을 때는 물론이고 혹시라도 아기 컨디션이 안 좋아보이면 가장 먼저 체온을 측정해야 되서 끼고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커서도 사용할 수 있고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기간은 사실상 무제한으로 봐도 될 것 같네요.

1) 구매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브라운 체온계 IRT-6520은 따로 없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2) 가격

체온의 상태를 표기하는 LED색이 없는 브라운 체온계는 69,900원이며, 체온의 상태를 LED색으로 표기하는 브라운 체온계 IRT-6520은 77,900원입니다. 이왕이면 좋은 것으로 사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주요 특징

다른 체온계와 다른 브라운 체온계의 가장 큰 특징은 체온의 단계를 색으로 표현해주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체온계는 숫자로만 표기되다보니 측정된 체온이 정상범위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를 확인하기가 어려워서 따로 검색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브라운 체온계는 그렇지 않습니다. 정상범위라면 바탕이 초록색, 미온 범위라면 노란색, 고온 범위라면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주기 떄문에 한 눈에 식별이 용이합니다.

또한 3초 남짓의 짧은 체온 측정 시간으로 아기들이 잘때나 칭얼거릴때 재빨리 체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절친 단계 : 베이비 브레짜

베이비 브레짜
베이비 브레짜

같이 있을 때 전혀 어색하지 않고 서로의 생일 정도는 훤히 아는 사이라면 사실 조금은 고가이지만 베이비 브레짜를 추천합니다. 모유 수유를 하지 않고 분유 수유를 할 때 최고의 제품인 베이비 브레짜는 자동 분유 제조기입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은 무조건 만족하는 베이비 브레짜도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아기가 분유를 떼는 시기 이후에는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차를 내려 마시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온전히 아기에게 사용할 일은 없는 것이 다소 아쉽습니다.

1) 구매방법

해당 제품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 가격

가격은 앞에서 소개한 두가지 제품보다는 다소 비싼 269,000원입니다. 여기서 추가 할인을 받으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주요 특징

아기들의 분유 자판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기를 보면서 매번 물에 분유를 타서 흔들어서 분유를 먹이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요. 베이비 브레짜는 미리 분유량을 설정해두면 버튼 하나로 젖병에 분유를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 유지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때마다 온도를 설정할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분유가 나오는 깔때기 역시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가볍게 세척하고 말린 다음 다시 끼워서 사용하면 되니 시간 절약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