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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바로가기

by 채율성 2022. 6. 13.

직장을 이직하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통상적으로 경력증명서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부보조금이나 지원금을 신청할 때 일반 회사의 재직증명서이 아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방문자별 맞춤 메뉴 중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클릭

3. 처음 오신 분들은 공동인증서를 등록 후 로그인하시면 되고 민간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시려면 간편인증을 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

4.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조회조건이 나오고 원하는 조건과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선택하고 조회를 합니다. 일일 발급 횟수는 20회로 제한되며 20회를 초과하면 고객센터 또는 지사 방문을 통해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로그인 완료 후 화면

5. 조회결과를 보시면 프린트 발급이 가능하며 팩스 전송이 필요하다면 팩스 전송도 가능하지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표시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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