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

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ft. 2022년 9월 기준)

by 채율성 2022. 9. 9.

미국의 기준금리가 2연속 자이언트 스텝(0.75% 인상)을 한데 이어 다가오는 9월 20일 FOMC 회의에서도 자이언트 스텝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역시 최근 0.25%를 올리면서 4번 연속 기준금리를 올렸습니다.

그렇게 해서 현재 기준금리는 2.5%입니다. 기준금리가 오르게 되면 은행들은 조달금리를 올려 대출금리를 올리게 되는데요.

은행 대출금리는 크게 기준금리, 가산금리, 가감조정금리 3가지로 구성됩니다.

은행 대출금리 구성

위의 세가지 중 하나라도 오르게 되면 신규 대출금리는 바로 적용을 받게 되어 인상이 되며, 기존에 받은 대출은 변동금리 갱신시점에 금리가 인상되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1년 또는 3개월마다 금리가 갱신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최근 높은 물가 오름세로 인해 2023년 초까지 기준금리 인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은행들의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은행별로 신용점수에 따른 금리를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금리가 낮은 순서대로 '노란색 < 보라색 < 초록색'입니다.

신용점수가 높다면 SH수협은행이나 하나은행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신용점수가 낮다면 NH농협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은행별 평균금리를 비교해보면 'SH수협은행 < 하나은행 < 케이뱅크' 순으로 금리가 높아지니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유리한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