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서류가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집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약 집에 컴퓨터나 프린터가 없다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필요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방문하기가 번거롭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서류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발급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우선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을 클릭해줍니다.
좌측의 탭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해주시면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지역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나오며 세부 위치는 지도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별로 운영시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치에 따라서는 주말에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으며 평일에도 0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하는 곳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서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부터 각종 증명서까지 다양합니다.
해당 서류들은 무인민원발급기 별로 조금씩 상이하며 주로 "등기부등본"이나 "가족관계(제적) 증명서"는 발급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일상의 이것저것 >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로장려금 지급 제외 및 감액 사유 확인(ft. 근로장려금 이의신청 방법) (0) | 2022.12.09 |
---|---|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 비교 및 장단점(ft. 신차 할부 비교) (0) | 2022.12.07 |
전국 겨울축제 BEST 6 최신 버전(ft. 겨울에 꼭 가봐야 하는 축제) (0) | 2022.11.30 |
윈도우10 컴퓨터 메모리 부족 현상 해결방법 바로가기 (0) | 2022.11.27 |
컴퓨터 넷플릭스 설치방법(ft. 넷플릭스 어플 설치) (0) | 2022.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