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은행이나 보증기관, 대출 시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으면 직접 세무서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와 휴대폰을 이용한 방법이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PC 이용 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하신 뒤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 을 선택합니다.
2. 민원증명신청 항목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선택합니다.
3. 증명원 발급을 위한 기본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등을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접속 목록 조회 화면에서 [민원신청내역 결과] -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이용 방법
1. 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한 뒤 로그인하시면 메인화면의 [민원증명] 탭을 누르시고 [즉시발급증명 신청]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선택합니다.
2. PC와 마찬가지로 신청자의 기본인적사항과 발급 유형, 사용용도 등을 입력하고 아래쪽의 [신청]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부가가치세를 신고기한 내에 신고를 못해서 기한 후 신고를 하거나 수정신고를 진행한 경우라면 실제과세표준과 서류상 과세표준 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발급받은 서류의 금액이 실제와 다른 경우에는 세무서에서 아직까지 최종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리거나 궁금하시면 세무서에 직접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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