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의 세계

국비지원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취득 방법 알고 계시나요?

by 채율성 2022. 3. 8.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리스타 자격증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민간 자격증이다보니 시험을 시행하고 자격증을 발급하는 기관에 따라서 자격증 명칭에 차이가 있습니다.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 바리스타 오늘은 국비지원을 받아서 취득할 수 있는 바리스타 자격증 중 하나인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자격증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국비지원 자격증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소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소개

이 자격증은 비용 부담 없이 오직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듣고 시험을 보게 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앞서 소개했듯이 시행기관마다 자격증 명칭에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해당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등록 민간 자격증이에요.

커피바리스타전문가 자격증은 커피 로스팅, 원두선별, 에스프레소는 물론, 라떼아트까지 커피 제조에 관련된 과정을 진행하는 커피 전문가입니다. 창업이나 취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뿐만 아니라, 취미로 커피에 대해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도 공부해 볼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자격증 취득 방법

1. 자격 요건

자격요건은 따로 규정이 없으며 학력이나 경력이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2. 강의 수강방법

1) 신청 사이트 :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위 사이트에서 무료로 강의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협회 역시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협회입니다. 이렇게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 취득을 해야, 취득 후에 공신력이 있다고 하니 이 점도 잘 확인하고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https://www.korea-edu.net/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140과목 무료강의 이벤트!

www.korea-edu.net

2) 강의 구성

강의 구성
강의 구성

18강으로 구성된 강의를 4주 이내에 60% 이상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하나의 강의는 20~30분으로 출퇴근시 가볍게 들을 수 있습니다.

3) 합격기준

온라인 출석률 60% 이상을 만족해야 하고, 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득점하시면 합격입니다.

시험은 객관식으로 출제가 되며 온라인으로 원할 때 신청을 하셔서 응시하시면 됩니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며 강의자료와 기출문제 2회 정도 반복하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3. 자격증 발급

자격증은 카드형과 상장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리스타 자격증 중에서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자격증의 취득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후 로스터, 커퍼, 바리스타 트레이너, 카페 컨설턴트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거나, 프랜차이즈 카페로 취업할 때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