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개인사업자 중소기업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바로가기

by 채율성 2023. 3. 19.

개인사업자를 내서 사업하는 사람들이 가끔 중소기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발급방법을 몰라서 당황했을 텐데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5분 만에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사업자 중소기업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일반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② 로그인을 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화면 중간에서 [중소기업 범위 확인]를 클릭합니다.

중소기업 범위 확인 클릭

③ 중소기업기준과 중소기업이 될 수 있는 대상, 규모기준 및 독립성 기준을 확인하신 후 중소기업이 될 수 있는 대상인지 확인해줍니다. 

④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상단 탭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한 후 [온라인 자료제출]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클릭

⑤ 법인기업과 개인기업의 제출서류 리스트가 다른데 [자료제출(개인기업)]을 선택해줍니다.

⑥ 제출해야 하는 서류 2종류가 있습니다. '최근 1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최근 3년 재무제표'이며 자료제출방법과 주의사항을 읽고 [신청서 작성]을 선택합니다.

⑦ 기업이름, 대표자이름, 기업유형, 본점 사업자번호, 사업장주소 입력 및 확인서 용도, 주 업종 등을 입력해 줍니다.

⑧ 상시근로자수가 20명이 넘는 기업인지, 필수자료 제출이 어려운 기업인지 여부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⑨ 주요 재무정보, 상시근로자 수, 제출자와 대표자명을 입력한 후 [신청서 제출]을 클릭합니다.

⑩ 화면의 좌측 메뉴에서 [확인서 출력/수정]을 클릭해서 조회결과를 선택한 다음 [국문 확인서 출력]을 누르시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