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해외여행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6가지

by 채율성 2022. 4. 10.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비운항 조치 이후 25개월만에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달러 환전입니다. 대부분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달러 환전을 싸게 할 수 있는데 오늘은 해외여행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1. 은행 활용 환전

2. 인터넷뱅킹 활용 환전

3. 모바일 어플 활용 환전

4. 증권사 활용 환전

5. 공항 활용 환전

6. 사설 환전소 활용 환전

 

1. 은행 활용 환전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외여행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로 은행을 활용한 환전입니다. 보통 주거래 은행을 통해 환전을 하면 환율 우대를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그 밖에도 은행에서 환전시 환전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전우대 쿠폰 이용

2) 은행별로 환전 이벤트 활용

3) 고시 환율이 저렴하고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은행 이용

해외여행 재개에 따른 항공사 마일리지 혜택 카드 확인

2. 인터넷뱅킹 활용 환전

직장인들이라면 은행 방문 시간이 없어 인터넷뱅킹을 활용한 환전도 많이 할 것입니다. 인터넷뱅킹을 활용한 환전은 별도의 환전우대 쿠폰이 없더라도 평균적으로 30% 이상의 환율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뱅킹으로 환전 신청시 신청 다음날 확인문자를 받을 수 있으며 수령 장소 또한 공항으로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출국 당일 공항에서 환전된 달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모바일 어플 활용 환전

해외여행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모바일 어플 활용한 환전입니다. 인터넷뱅킹과는 다르게 은행별 모바일 어플을 활용해서 달러 환전을 싸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과 마찬가지로 환전우대 쿠폰이 없더라도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환율 우대 제한이 있습니다.

달러의 경우에는 하루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 역시 인터넷 뱅킹과 동일하게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증권사 활용 환전

해외주식이 성황을 이루면서 증권사 활용 환전 역시 해외여행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증권사별로 환전 우대율은 다르지만 최대 95%까지 우대가 가능하며 적용되는 환율은 매일 고시되는 고시환율이 적용됩니다.

해외여행 입국 및 출국시 자가격리 안해도 되는 국가 모음

5. 공항 활용 환전

갑작스럽게 해외여행을 계획하셨다면 공항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통상 공항 환전소는 관리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우리가 부담해야 하는 환전 수수료 역시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수수료 할인 혜택이나 할인율이 적용되기는 하지만 앞서 말한 4가지 방법에 비해 많이 낮기 때문에 소액을 환전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공항에서는 환전을 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6. 사설 환전소 활용 환전

사설 환전소는 은행과는 다르게 환전소마다 환전이 가능한 통화와 금액의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 확인이 필수입니다. 또한 공항 활용 환전과는 다르게 소액을 환전하는 경우라면 사설 환전소까지 찾아가는 교통비가 더 들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용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