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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by 채율성 2024. 2. 28.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퇴사를 하고 난 뒤에도 연말정산이나 기타 세금과 관련해서 중요한 서류입니다. 이전 직장에 연락해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달라고 하면 가장 좋지만 그럴 수가 없는 경우에는 난감할텐데요.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5분 안에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한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국세청-홈택스-홈페이지-바로가기

2. 메인화면에서 상단의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my홈택스-클릭

3. 화면 아래쪽 좌측 탭에서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연말정산-지급명세서-클릭

4. 이전 직장의 지급명세서를 선택하신 후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하셔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급명세서-보기-클릭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때는 퇴사한 연도에 해당하는 것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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