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것저것/생활상식

광고없이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방법 확인

by 채율성 2022. 4. 13.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지 않는 이상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있어 광고 시청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5초짜리 광고는 괜찮은데 어쩌다가 스킵이 안되는 광고일 경우에는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닌데요. 오늘은 광고없이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로 동영상 시청시 : 애드 블록(AdBlock) 다운로드

애드 블록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각종 웹사이트에서 뜨는 광고와 팝업을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크롬에서만 실행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애드 블록을 다운로드 받고나면 별도의 실행없이 유튜브를 시청할 때 자동으로 광고가 차단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시청시 : 어플 다운로드

스마트폰으로 광고없이 유튜브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됩니다. 어플의 이름은 play tube-block ads on video인데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영상 중간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고 연속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처럼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동영상이 계속 재생되는 백그라운드 플레이백 기능도 제공됩니다. 한가지 참고할 점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만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1. 스토어에서 youtube vanced를 검색합니다.

2. play tube-block ads on video를 다운받습니다.

3. 유튜브를 시청할때처럼 동일하게 원하는 영상을 시청합니다.

해당 어플 역시 기존의 유튜브처럼 영상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화질을 고화질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숨은 기능 7가지 확인

댓글